영화 [대외비]가 개봉했습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영화 [대외비]는 주요 대외비를 바탕으로 한 정치범죄 드라마 장르입니다.
뛰어난 배우들인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 등이 출연해 더욱 기대를 모으는 작품으로, 여기에 전작에 카타르시스를 준 이원태 감독이 연출을 맡아 궁금증을 높이고 있습니다.
영화를 소개하기 전에 [대외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외비는 회사 업무, 프로젝트 진행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말로, 외부에 비밀로 해야 할 비밀(문서)을 뜻합니다.
그것은 주로 비밀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기 때문에 외부에 알려지지 않습니다.
한국 영화 [대외비]의 출연진과 등장인물, 줄거리 등 정보를 알아볼게요
대외비 줄거리 - 욕망과 배신의 굴레
1992년 부산, 순태에게 버림받고 지역구 공천에서 탈락한 해웅은 부산의 재개발 계획을 담은 기밀문서를 받게 됩니다.
이후 폭력조직 필도를 통해 선거자금을 마련하고 무소속으로 선거에 뛰어들어 승승장구하고, 이 기밀문서의 존재가 알려지게 된다.
영화 [대외비]는 대한민국을 뒤엎을 비밀문서를 손에 쥐고 상황을 뒤집기 위한 치열한 전투의 이야기입니다.
그 줄거리를 바탕으로 얘기하자면 후보에서 벗어나 금배지를 달 자신이 있던 해웅은, 권력 실세였던 순태에게 버려지고 공천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억울했던 그는 부산의 재개발 계획이 담긴 문서를 입수하여 필도와 협력합니다. 강력한 무기를 가진 해웅은 무소속으로 승승장구하고 있지만 순태는 이런 모습이 달갑지 않습니다. 그래서 끔찍한 일을 실행하게 됩니다.
그들 세 사람은 각자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동물적으로 행동했습니다. 선을 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 보편적인 생각이지만, 그들은 무자비했고 망설임 없이 무언가를 하고 앞으로 돌진했습니다. 동맹이었지만 즉시 바뀌기도 하고, 내가 어디로 가는지 모르는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들이 이어졌고, 그 과정에서 서로의 갈등으로 인한 긴장감이 높아 집중할 수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대외비 등장인물, 출연진
전해웅 (조진웅)
만년 국회의원 후보이자 밑바닥 정치 인생을 끝내고 싶어 하는 인물
권순태 (이성민)
정계를 뒤흔드는 숨은 실세
김필도 (김무열)
정치 깡패로 도약을 꿈꾸는 행동파 조폭
한모 (원현준)
부산에 본거지를 둔 비열한 사업가
장호랑 (김민재)
부패한 공무원
송단아 (박세진)
예리한 기자
[대외비] 영화 정보
영제 The Devil's Deal
감독 이원태
극본 이수진
개봉일 2023.03.01
러닝타임 115분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제작사 (주)트윈 필름
(주)비에이엔터테인먼트
한국에서 제작된 영화로 범죄를 장르로 선택한 15세 등급의 영화입니다.
주연 배우로는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 배우가 캐스팅되었고, 배급&포토는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영화 [대외비]는 밑바닥부터 열심히 노력한 끝에 국회의원이 되고 싶은 해웅과, 판을 뒤흔드는 실세 순태, 조직의 보스 역할을 하는 필도의 얽히고설킨 이야기가 담겼습니다. 예고편과 시놉시스에서 알 수 있듯이 성공에 대한 열망과 그에 따른 배신이 난무하는 영화입니다.
'악인전', '대장 김창수', '오싹한 연애' 등을 연출한 이원태 감독과 세 주연 배우들의 연기를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특히 이성민 배우의 캐릭터는 '재벌집 막내아들'의 진양철 회장을 떠올리게 합니다.
존재만으로도 연기력이 대단할 거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세 배우들이 영화 [대외비]의 출연진으로 꾸려졌는데요. 각각의 캐릭터와 연기력이 매력적 그 이상인 것 같았습니다.
전해웅 역을 맡은 조진웅 배우는 국회 입성에 대한 열망이 욕망으로 변하는 과정을 한 걸음 한 걸음 날카로운 눈매로 보여주었습니다. 권순태 역을 맡은 이성민은 권력 그 자체였는데, 그는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이기에 외형에서 느껴지는 분위기가 강했습니다. 중대한 사건이 발생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행동과 표정이 인상적이었고, 이것이 다른 사람들을 지배하는 강한 힘의 감정을 드러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김필도 역을 맡은 김무열 배우는 짧은 머리와 강렬한 눈빛, 그리고 고급스럽지 않은 행동이 강하지만 차디찬 감정을 잘 느끼게 했습니다.
즉, 영화 [대외비]는 특색 있는 캐릭터로 우리 안에 잠재된 감정을 보여줌으로써 갈등을 키웠습니다. 세 배우의 열연과 여기에 조연배우들까지 더해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손여은, 박세진 그리고 김민재 배우들로 재미를 더한 듯했습니다.
지금까지 영화 [대외비]의 리뷰와 정보였습니다.
권력을 얻고 싶은 조진웅, 모든 것을 흔들 수 있는 이성민, 그리고 물질적 욕망으로 두 사람 옆에 있는 김무열.
이들의 갈등과 출연진들의 모습이 흥미진진했고 리드미컬한 서사를 자랑하는 영화입니다. 궁금하시다면 영화관에서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